컨텐츠상세보기

기본 이미지.
알라딘
360도 영상과 VR 콘텐츠의 설계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김주용 지음 
  • 출판사커뮤니케이션북스 
  • 출판일2017-06-27 
보유 5,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360도 카메라는 프레임 밖의 세상을 전방위로 담을 수 있는 새로운 영상 기록 장치다. 이제 가상현실은 게임의 영역을 벗어나 다양한 콘텐츠와 접목해 확장하고 있다. 각 영역별로 VR 콘텐츠의 경향과 발전 가능성, 해결 과제에 대한 정보는 콘텐츠 기획과 제작에 중요한 가이드라인이 될 것이다. 또한 콘텐츠 제작 프로세스에 없던 과정이 추가되면서 고려할 부분도 많아졌다. 촬영, 편집, 녹음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의 해결 방법은 무엇인지, VR 콘텐츠는 지속적으로 시청자의 주목을 받을 만한 생명력이 있는지 등을 논의한다. 새로운 영상제작 기술이 콘텐츠 설계에 어떤 영감을 주는지 살피고 다양한 영역에서 그 가능성을 전망한다.

저자소개

동서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광고PR 전공교수다.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에서 영상 전공 언론학 석사를 받았다. 광고 프로덕션과 광고대행사 한컴 프로듀서로 15년간 근무했다. 네이버에서 영화 연출, 영상 편집 디렉터리 에디터와 모션 그래픽 디자이너로 활동했으며 영상 편집이 주된 연구 분야다. 주요 작품은 해태제과, 빙그레, 대우자동차, 한화 기업 PR,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한화증권, 한화L&C, SKT, 풀무원, 현대약품, KDB산업은행, KDB대우증권, 제일화재, BC카드, 소망화장품, 신성통상 등의 TV CM 200여 편을 제작했고 르까프, 8seconds, 제일모직 홍보영상 등 패션 광고 홍보 영상을 만들기도 했다. 저서로 「시간을 디자인하는 기술: 홍보영상만들기편」(2015), 「시간을 디자인하는 기술: 실전편」(2014)이 있다.

목차

01360도 카메라의 등장
02360도 카메라의 원리
03360도 영상 제작
04360도 영상 기술
05저널리즘과 360도 영상
06공연과 360도 영상
07관광과 360도 영상
08스포츠와 360도 영상
09영화와 360도 영상
10교육과 360도 영상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