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기본 이미지.
알라딘
거짓말쟁이 왕바름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박영옥 글, 유수정 그림 
  • 출판사고래가숨쉬는도서관 
  • 출판일2016-10-27 
보유 5,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거짓말이 나쁜 것이라는 생각하는 아이들에게 거짓말의 다양한 모습에 대해 알려 주는 책입니다. 거짓말을 하는 아이는 나쁜 아이일까요? 세상은 좋다, 착하다, 나쁘다, 못되다 등으로 구분되는 세상이 아닙니다. 살면서 우리는 본의 아니게 거짓말을 하게 됩니다. 누군가에게 건네는 상냥한 인사도 내 마음과 다른 행동일 수 있고, 아이를 꾸짖는 엄마의 말들도 엄마의 마음과 다른 거짓말일 수 있습니다. 세상에는 거짓말을 할 수도 있는 상황들이 존재합니다. 정직하고 바르기만 한 아이가 융통성 있게 상황을 바라보고 그 상황에 맞게 아이들을 돕기도 하고 상황을 유연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거짓말을 하라, 하지 말아라가 아니라 누군가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다면 거짓말을 할 수도 있다는 것을 알려 주는 이야기입니다.

왕바름은 언제나 바르고 정직합니다. 어른들 말씀 잘 듣고 거짓말 안 하고 공부도 1등입니다. 반장인 바름이는 자습 시간에 아이들이 떠들면 이름을 그대로 쓰고, 딴짓하는 아이가 있으면 선생님에게 말합니다. 학교가 끝나면 불량 식품을 사 먹지 않고 바로 집으로 옵니다. 그러다 보니 친구가 없습니다.
일주일 후 닥칠 ‘짝꿍 투표’에서 아무도 자기 이름을 써 주지 않을 것이 뻔합니다. 바름이 앞에 나타난 거짓말 요정, 거짓말쟁이가 된 왕바름은 과연 어떻게 될까요?

“난 거짓말 요정이야, 내가 도와줄게. 친구들을 위해 거짓말을 해 봐.”
“뭐라고? 거짓말은 나쁜 거야.”
“괜찮아, 내가 신호를 보낼 땐 거짓말을 해도 돼. 나만 믿어.”

저자소개

대학에서 동양화를 공부하고 졸업 후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며 『인형의 성』을 지었고, 『걸리버여행기』, 『보장왕』, 『바다에 잠기는 섬나라 이야기』, 『꿈 성장판이 열렸어요』, 『고민의 왕』, 『틀린 게 아니라 다른 거야』, 『안전, 어디까지 아니?』, 『세계 지리, 어디까지 아니?』, 『잃어버린 자전거』 들에 그림을 그렸어요. 개인전 『유수정展』, 『The castle展』, 『The silence展』과 다수의 회화 및 일러스트 전시에 참여하였습니다.

목차

목차 없는 상품입니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