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기본 이미지.
알라딘
교실 속 다양한 학습자를 위한 수학교과의 차별화 교수법 - 제3판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William N. Bender (지은이), 김자경, 강혜진, 서주영 (옮긴이) 
  • 출판사시그마프레스 
  • 출판일2017-07-05 
보유 5,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수학 수업뿐만 아니라 모든 수업에 적용될 수 있는 훌륭한 책이다! 나는 벌써 살펴볼 페이지마다 책갈피를 해 두었다.”
Rachel Spenner, 아이오와 주 웨스트 디 모인 웨스트릿지 초등학교 교사

“이 책은 교수 기술을 업데이트하고 21세기 교수 전략을 접목하는 데 진정으로 관심을 가지는 모든 교사에게 매력적이고 흥미진진한 읽을거리다.”
Esther M. Eacho, 메릴랜드 주 볼티모어 존스홉킨스대학교 교수
실제적인 성과를 위한 실시간 전략!
모든 것이 너무 친숙하다. 다양한 요구와 학습 양식을 지닌 25명 이상의 학생이 모여 있는 교실. 가끔 자신이 교사이기보다 공중에 떠 있는 공을 떨어뜨리지 않으려 애쓰는 곡예사라고 느낀 적이 있는가? 저자는 최근 몇 년 동안 쓴 차별화 수학 교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엮어 새 개정판을 내밀 준비가 되었다.
교사들은 무엇 때문에 이 책을 그토록 선호하는가? 이 책은 공통핵심교육과정에 명시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가이드라인과 함께 최상의 공학기술을 성공적으로 융합시킨 유일한 책이다. 이 책이 담고 있는 수학 교수에서의 새로운 혁신은 다음과 같다.
● 거꾸로 수학 수업
● 프로젝트 기반 학습
● 교실에서 칸 아카데미 활용하기
● 교육용 게임
● 깊이 있는 개념 이해를 위한 교수

저자소개

미국 University of North Carolina에서 특수교육전공 박사학위를 받은 후, 미국 유수의 대학의 교수로 일해 오다가 1998년부터 University of George, Department of Communication Sciences and Special Education의 교수로 재직 중이다.
학습장애, 차별화교수, 행동훈육 및 ADHD 등과 관련된 다수의 저서를 집필하였으며, 62편이 넘는 학술논문을 게재하는 등 왕성한 연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목차

제1장 차별화 수학 교수
제2장 차별화 교수 모델:수학에 대한 수업 수정과 학습센터
제3장 거꾸로 수학 수업과 프로젝트 기반 학습:수학에 대한 새로운 차별화 교수 모델
제4장 조기 수학 교수의 차별화 전략
제5장 3~6학년에서의 차별화 교수전략
제6장 6~8학년에서의 차별화 교수전략
제7장 차별화된 평가와 RTI

한줄 서평